티스토리 뷰

 

 

건강검진을 하게 되면 혈액검사로 다양한 몸의 상태를 검사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지난해 건강검진을 할때 B형간염 항체가 있는지 추가 검진을 했더니 항체가 없는 걸로 나왔답니다😭

깜짝 놀라서 결과지를 받을 때 여쭤보니 제 나이 또래에서 항체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크게 걱정할 건 없구, 예방접종을 통해 항체를 생성할 수 있다고 하셔서 가슴을 쓸어내렸죠💨

예방접종은 3번에 걸쳐 맞는다구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 얼마 전인 지난 4월 보건소를 다녀왔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일반병원에서도 접종이 가능하고, 보건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한데요.

알아보니 보건소가 비용이 많이 엄청많이 저렴했어요.


----------------------[접종비용]----------------------
일반병원 : 1회 15,000원~ (병원마다 다름)
보건소 : 1회  4,600원

---------------------------------------------------------


1회에 거의 3배 금액인데 3번 맞아야한다고 생각하면...🙄

차이가 엄청나죠?

(*코로나로 인해 접종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 접종 시 미리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보세요)

 

 

 

[접종후기]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으로 워낙 말이 많아서 접종을 가기 전에 알아봤더니

B형간염 예방접종은 접종 후 특별한 부작용이나 면역반응이 없다고들 하셔서...

저 되게 맘 편하게 갔었는데요

저는 좀 반응이 있었어요🤦‍♀️😭

평소에 독감주사 맞아도 그닥 면역반응 같은건 없던 터라 좀 놀랐어요 

 

그래서 혹시나 접종관련 도움이 되실까하여 접종 후기를 남겨둡니다. 


[접종 후 타임라인]
 - 접종 직후            아무 증상 없음
 - 접종 1~2시간 후  약간 으슬으슬, 초기감기 같은 증상
 - 접종 3~4시간 후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힘이 없음
 - 접종 당일 저녁    머리가 아픔 증상이 심해져서 귀 옆쪽 이랑 뒷통수가 너어어어무 아팠음
 - 다음날 오전        위 증상이 여전히 이어졌고 오후쯤 되어서야 괜찮아짐

  (*참고로 제가 접종한 백신은 위박스 였어요 보건소에서 보니까 백신이 두종류 더라구요)

 

사람에 따라 전혀 증상이 없으신 분도 계시지만

아무래도 예방접종이기 때문에 저처럼 면역반응이 있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저랑 같이 접종을 한 친구도 저랑 비슷하게 감기초기처럼 으슬으슬, 힘없음 이런 증상이 있었어요.

저나 제 친구는 가벼운 감기, 몸살 증상이었지만

혹시 증상이 심하시다면 보건소나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달 뒤 2차 접종을 하러 가야하는데 벌써 걱정입니다😟
또 아프면 어떡하나 싶구 또 몇 개월뒤에 한번 더 맞아야하니까요 힝...

다맞아도 항체가 안생기는 경우도 있다던데 그럼 억울할거같아요 ㅋㅋㅋㅋㅋ
항체 만들기 어렵네요

728x90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