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7월 26일 화이자/모더나 백신의 50대 접종이 시작되고,
물량이 풀리면서 그간 가뭄에 콩나듯했던 노쇼 잔여백신이 쏟아져나왔습니다.

저도 이전까지는 단 한번도 카톡이나 네이버앱에서 잔여백신 숫자를 1 도 본적이 없었는데
어제부터 정말 많은 병원에서 많은 숫자의 잔여백신 알림이 뜨더라구요

그래서 어제부터 저도 각잡고 잔여백신 사냥에 나섰는데요
정말이지 1초 컷으로 잠깐의 망설임도 용납하지 않고 싹- 싹- 사라지더라구요 엉엉

 


어제 실패 후 오늘은 반드시 잡는드아!!! 마음을 다잡고 잔여백신 줍기에 나서려했지만,
사실 직장인 들이 폰만 들여다 보기가 쉽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을 하다 알림이 오면 깜짝놀라 호다닥 폰을 봤다가 실패했다는 알림에 실망하기를 몇차례

오전 11시경, 네이버앱에서 알림이 울렸고
책상 위에 놓아둔 폰 화면이 마침 켜져있던 저는 별다른 기대없이 신청하기를 눌렀는데!!!!!
왐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청완료 뜨면서 창이 슥 끝나는거에요!!!!!!!!!!!!!!!!!!

<이선좌 급으로 빡치는 예약불가 안내>


원래는 늘 이 화면이 뜨면서 잔여수량 없음 실패 였거든요
너무 믿을수가 없어서 네이버 앱을 몇번을 들락날락 했는데 진짜 성공한거였어요 엉엉

 

<티켓팅 1열을 잡은 것에 맞먹는 감동♡>

 

 

- 예약팁 & 후기 & 창원기준 병원정보 

 

어디까지나 제 경험에 근거한 개인적인 팁 & 후기 이기 때문에 틀릴 수 있다는 점 염두해주시고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잔여백신 예약 방법 중 저는 카톡 / 네이버PC / 네이버앱 세종류를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가장 알림이 빠르고 성공하게 된건 네이버앱 이었습니다. 

(라고 카카오 기반의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

 

카톡은 다수의 접속자가 몰려서인지 제 폰이 느려서인지 모르겠지만

알림이 오고나서 예약하려고 누르면 한참 뱅뱅 돌다가 느리게 접속이 되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ㅠ

꼭 스벅 쿨러 교환할때 스벅 어플에서 보던 그.... 화면 처럼 ㅂㄷㅂㄷ

 

카톡으로 계속 실패하다가 결국 네이버앱도 같이 시도를 하게 됐고

자주 알림이 오는 병원을 알아뒀다가 알림을 걸어뒀던 게 성공팁이었어요 

다른 분들 보니까 지도를 움직이면서 계속 새로고침하거나, 목록에서 뒤로가기를 반복하시던데 

저는 도비라...😥 직장인이기 때문에 온전히 그걸 할 수가 없었거든요 

 

제 기준 잔여백신 알람이 잘 왔던 병원!! 몇군데를 공유드리려고 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 굿모닝 내과병원 (오전 9시20분~50분) 

 . 사림우리들의원 (오전 11시 전후)

 . CNA 서울아동병원 (오후 4시~5시)

 

제 기준에선 요렇게 세군데 였어요

비슷한 시간대에 자주 알림이 왔던 걸로 기억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듯? 

 

 

 

 

- 접종정보 MEMO


- 접종시간 : 2021년 7월 27일 오전 11시 53분
- 접종백신 : 모더나 (1차)
- 접종장소 : 창원시 의창구 소재 병원


접종과정은 생각보다 체계적이었는데요
열체크, 문진표 작성, 백신에 대한 설명, 문진, 접종 순으로 진행되었어요👍


- 접종과정

1. 예약을 완료하면 네이버앱/카톡으로 예약 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국민비서(!) 어쩌구 하면서 문자로 예약내역 알림이 와요

2. 병원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합니다.
저는 오후 6시까지만 가서 접종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노쇼 백신이기 때문에 백신을 준비해놓은 시간에 따라 접종 시간이 한정된다고 해요
저는 11시에 예약을 했는데 전화했더니 지금당장오셔야해요! 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ㅋㅋㅋㅋ

3. 병원 도착하면 일단 열체크, 손소독을 하고 코로나 예방접종 관련 문진표같은 걸 작성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기초체온이 높은데 하필은 오늘... 부터 마법이 시작되어 체온이 꽤 높게 나왔어요
주차를 하고 날도 더운데 허겁지겁 달려와서 그런거 같기도...🤦‍♀️
37쩜몇도 가 연속으로 나와서 좀 대기하다가 체온이 돌아와서 겨우 통과되었...어요 헤헤

4. 여기까지 통과되면 의사선생님을 뵙습니다.
문진표를 보시면서 문진을 하시구요 주요한 사항은 2주이내에 다른 접종을 한적이 있는가 인거같았고
저는 5월에 B형간염 예방접종(2차)을 맞은 거 외엔 없었기 때문에 통과되었습니다.

5. 선생님께서 코로나 백신 모더나에 대해서 준비된 자료와 함께 설명을 해주시는데
있을 수 있는 부작용 이라던가,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을 알려주세요

 


6.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하게 되면 주사실로 이동합니다 WOW

 

 



- 접종후기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를 부리나케 읽어보고 가긴했는데 주사를 꽤 깊이 놓더라 하는게 있어서
뭐 얼마나 깊이 놓길래? 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접종하러 가서도 주사기도 작고 얇길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웬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엄청 깊이 찌르시더라구요 거의 90도 각도로 퐉!!! 찌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긴장하고 있어서 팔에 힘빼라고 그러셨는데 아파가지고 아!!!! 소리지...른...🤦‍♀️

접종 후 혹시나 있을 부작용에 대비해 15분 정도 병원에서 머물러야 하고
별 이상이 없어서 타이머가 울리자 마자 약국에 들러 타이레놀 구입 후 회사로 돌아왔답니다. 헤헤
아, 병원에서 타이레놀 계열의 진통제를 처방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확인해보니 증상이 있기 전에 사전에 처방을 받는 것은 불법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하셨어요

약국에서 타이레놀이나 같은 계열의 약을 구입하는 건 가능하고,
혹시 증상이 있어서 진통제가 필요한 경우 병원에 방문해서 처방전을 받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참고하세요


- 접종 후 경과
지금부터 시간 경과에따라 기재를 해나갈 거라서 포스팅이 오늘, 내일, 그리고 며칠간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접종 후 15분 : 병원에서 대기 후 회사로 옴, 접종부위 따끔함, 특이사항 없음

문진표 작성할때 모더나 접종할거라고 설명해주시면서 이 스티커를 붙여주시는데
접종 후에 이렇게 시간을 적어주세요 접종 후 15분을 대기해야하니까요
저는 12시 08분에 타이머가 울리고 간호사 님께서 가도 된다고 하신 후에 스르륵 인사하고 나왔답니다.


2. 접종 후 3시간 경과 : 약간의 어지러움, 열이나기 시작(37.6~7도), 접종부위 근육통 있음, 아직 진통제 안먹음

회사로 돌아와 평범하게 일을 하고 있고, 지금은 잠시 월루중입니다 :)
약간의 어지럼증이 있어 열을 재보니 37.6도 정도 나왔구 지금은 약간 내려가 37.1~37.2 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평소 기초체온이 좀 높은 편이라 이정도면 평소보다 조금 높은 정도긴 한데
일단 지속적으로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3. 접종 후 5시간 경과 : 약간의 어지러움 여전, 열은 약간 내림 (37.1~2도), 접종부위 근육통 있음, 아직 진통제 안먹음


아직까지는 열 외엔 특이사항이 없어서 정상근무 후 내일 연차를 사용해 쉴 예정인데,
아무쪼록 안아프고 넘어가길 바랍니다🙏

 

 

4. 접종 후 7시간 경과 : 열은 여전함(37.1~2도), 접종부위 근육통 및 열감 있음,

예방적 차원에서 타이레놀 이알서방정 1알 복용

접종 전날 PT 수업을 들었어서 접종한 팔이나 반대편 팔에 있는 근육통이 접종관련인지 헷갈림 ;;

 

5. 접종 후 10시간 경과 : 열은 여전(37.1~2도), 접종부위 근육통은 약을 먹어서인지 좀 줄었음, 접종부위 열감은 여전

 

6. 접종 후 1일 경과 : 열도 내렸고(36.8~9도, 내기준 정상) 접종부위 근육통도 거의 없어짐 보통 주사 맞은 정도?

백신 접종 다음날 혹시 몰라 연차를 쓰고 집에서 쉬었는데 정말이지 1도 아프지 않아서... 

맛있는거 먹으면서 그냥 잘 쉬었던 것 같다. 내일 PT 수업날인데 운동을 가도 될지 말지 생각해보고 결정할듯

 

소문대로 1차는 괜찮은데 2차가 정말 아프다고 해서 걱정이다...

제발 아무일 없이 항체 잘 생성되고 건강하게 잘 지나가길🙏

 

(추가)

 

7. 접종 후 2일 경과 : 열 약간(36.9도~37.4도), 접종부위 근육통 없음

점심식사 후 오후부터 갑자기 소화불량 증상이 시작됨. 가슴(명치부근)이 답답하고 속이 좋지 않은 증상 (소화제먹음) 

커피를 마셔서 카페인 탓인지 소화불량 탓인지 심장도 벌렁벌렁 하는 기분이 들기 시작 

저녁에 예정돼 있던 PT 수업은 취소하고 간단히 30분 정도 런닝머신을 5 정도의 속도로 걷다가 돌아옴

저녁에도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저녁은 간단히 먹고 피곤해서 12시경 잠이 듬 

 

8. 접종 후 3일 경과 : 열 없음, 접종부위 근육통 없음, 소화불량 여전

소화불량 증상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가슴(명치부근)이 답답하고 속이 좋지 않은 증상 

질병관리청과 국민비서에서 백신접종 후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문자가 왔고, 

관련 증상은 기타증상으로 기재하였지만 별다른 해결책은 없는 느낌? 

심근염이니 심낭염이니 하는 부작용을 읽은 탓에 지금 소화불량 관련 증상이 상당히 불안해진 걱정인형 INFJ 되시겠다. 

 

 

Ing . . . 

 

 

728x90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