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웃님 블로그를 보다가 깜짝

유부초밥이 이런게 있다니 신기해서 호로록 다녀왔습니다. 

엎어지면 코닿을 가로수길에 있더라구요 :)

 

 

 

가로수길 골목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는데, 

하이파이브 햄버거 집 골목으로 쭉 들어오시면 어울림공원 맞은편에 있어요

 

 

나무 문이 뭔가 너낌있네요 :) 

 

실내는 요런 느낌입니다. 정갈하고 단아한 느낌의 가게네요.

실내는 밖에서 볼때보다 더 좁아서 테이블이 3개 밖에 없는데요 

합석을 한다고 해도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은 4팀이 최대입니다. 

 

요즘 코로나19 탓도 있고 가게도 조금 작아 포장 주문이 많아 보였어요. 

 

 

메뉴는 요렇게.

기본메뉴가 유부초밥+우동 인것 같았고, 

거기에 토핑이나 추가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여 즐길 수 있어요.

 

유부초밥은 5개의 기본 라인이 있는 것 같았구, 스페셜로 1개가 그때그때 바뀌나봐요

제가 갔을땐 게살마요 같은게 있었어요 

 

그리고 이달의 스페셜 메뉴가 매달 바뀌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이번 달은 여름의 막바지를 붙잡는 듯 '히야시츄카' 였는데요 

먹어보진 않았지만 메뉴 이름만으로 저에겐 좀 희한한 인상을 주는 메뉴였던...

 

히야시츄카(冷やし中華) 라고 하면 보통 일본식 중화면 이라고 해서 냉라면의 일종인데요

번역을 저렇게 하신걸 보면, 여기선 면을 우동으로 사용한다는 의미일까요? 

먹어보질 않아서 의문만 무럭무럭 자라는 ㅋ

 

 

저희는 여자2명이서 2인셋트를 주문했는데요

유부초밥 12피스, 미니우동 2개가 나오는 셋트입니다. 

 

양이 적어보였는데 생각보다 배가 불렀어요

유부초밥이 작아보여도 안에 밥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든든하고, 

우동까지 곁들였더니 배가 빵빵-★

 

제일 취향에 맞았던 유부초밥은 많은 분들이 추천하셨던 '와사비' 였구요

제일 안맞았던건 게살마요... 뭔가 유부랑 안어울리더라구요 

 

 

취향에 안맞다고 우리 안먹고 그러지 않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랑 그거랑은 다른거 ㅇㅇ 냠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게 먹고 나오면서 신기하다 싶었던 게, 가게이름이었는데요 

검색해보니 처음에는 호키네유부 가 아니라 호키츠네 였다고 해요

'키츠네' 라는 이름 낯익지 않으신가요?

여우 로고로 유명한 패션브랜드 '메종드키츠네' 의 그 키츠네 맞습니다. 

일본어로 '여우'라는 뜻이에요 (이시국이지만 알건 알아야하ㄴㅣㄲ...ㅏ...)

 

보통 유부초밥을 일본에서는 이나리즈시 혹은 키츠네즈시(여우초밥)이라고 부르거든요

이나리신사의 수호 동물인 여우가 즐겨 먹던 게 유부라는 데서 기원했다는 썰이 있는데,

그래서 유부가 들어간 음식에는 키츠네(여우) 라는 이름이 자주 쓰입니다. 

(ex. 유부우동 → 키츠네우동)

 

호 키츠네 는 그래서 알것 같은데, 바뀌어버린 호키네유부는 무슨 뜻일까요?

이미지는 여전히 여우를 사용하시는것 같은데 아이러니 하네요 ;;;

 

728x90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