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래드 호텔
제가 국내 여행이나 출장이 있을때 자주 이용하는 호텔인데요
우연히 여의도 지점을 처음 이용하게 된 후 그 인상이 너무 좋아서 다른 지역을 갈때도 눈여겨보게 된 호텔입니다.

특유의 모던한 분위기,
짙은 그레이/화이트 컬러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제 취향과 잘 맞았고
특히 첫 인상에서 침구가 참 맘에 들었던 기억이 좋은 인상으로 남았습니다.

지금도 운영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2016년 당시 여의도 지점에서는 침구 중에 베개를 선택할 수 있었거든요
일반호텔베개, 메모리폼, 바디필로우, 낮은베개 등등

제가 추후 다른 지점에 방문했을 때는 제공하지 않던 서비스여서 이 서비스가 여의도 지점에서만 해당되는 것인지,

이 서비스 자체가 없어진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글래드 호텔 여의도

제가 제일 처음 묵게 되었던 글래드 호텔이 바로 여의도 였는데요

글래드호텔 여의도는 여의도 국회의사당이 보이는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 역 도보 1분에 위치한 초역세권의 호텔입니다.

여의도에 위치한 만큼 출장객들이 많이 묵는 분위기였어요. 

 


처음 묵게 되었을 당시 저는 디럭스 룸을 예약했던 것 같은데
감사하게도 방을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글래드 하우스" 라는 제일 좋은 객실에 묵게 되었습니다.

생각치도 못한 넓은 방이라 놀라면서도 기분이 좋았는데요.
글래드 하우스 라는 이름 답게 진짜 집같은 느낌? 
당시에 '와 내 방이 이랬으면 좋겠다' 너무 좋다 생각한 기억이 납니다🤭

 

혼자 묵기엔 너무 호화스러웠던 그 글래드 하우스

바로 이렇게 생겼었는데요 지금 봐도 너무 좋네요 와우...👍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커피머신, 티 어메니티💛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객실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욕실

프리미엄 글래드하우스 객실 답게 욕실도 고급스러움이 뿜뿜👍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분리돼있고 욕조가 있어 좋았어요 

 

글래드호텔 여의도 '글래드하우스' 기타 구비제품

추가적으로 출장객들을 위한 배려처럼 보이기도 했던 다림질 도구가 구비되어 있었고, 

2016년 당시로는 파격적으로 스타일러도 비치되어 있어서 신기해하면서 사용해본 기억이 납니다.

 

 

 


당시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좋은 기억이라 두 차례 정도 여의도 지점을 더 이용했었는데요

그 뒤로는 평범하게 '디럭스 더블' 객실을 주로 이용하였고,

아마 저를 포함한 대다수의 분들이 이 객실을 가장 무난하게 이용하실 것 같아요 

디럭스하우스와 비교해 객실 인테리어는 비슷하구 룸 사이즈와 구비된 제품, 어메니티 가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글래드호텔 여의도 '디럭스더블' 객실

 

요기 사진 속 침대위에 보이는 베개가 바로 추가적으로 선택가능했던 베개 서비스 였는데요 

저는 기본 호텔베개 외에 메모리폼과 바디필로우를 추가로 요청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저날 이용 후 꽤나 좋아서 구매하고싶다는 생각도 잠시했을만큼 꽤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침구를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요 (비싸지만.....)

 

글래드호텔 여의도 '디럭스 더블' 객실

 

저는 보통 호텔에 묵게되면 방에서 잘 안나오는 편이라 객실 외엔 사진이 잘 없는 편인데,

여의도 지점은 제가 몇 차례나 이용하다보니 곳곳을 많이 둘러봤는지 사진이 꽤 남아있네요 신기😆 

 

룸 외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이런 게 있었어요

PC를 이용하거나 미팅을 할 수 있는 CREATIVE LOUNGE 와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GYM

두 곳 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어서 객실 키가 있어야 출입할 수 있는데요, 

체크인 후에도 요청하시면 사용이 가능했어요 

 

글래드호텔 여의도 CREATIVE LOUNGE (PC사용 및 미팅장소)
글래드호텔 여의도 CREATIVE LOUNGE (PC사용 및 미팅장소)
글래드호텔 여의도 CREATIVE LOUNGE (PC사용 및 미팅장소)
글래드호텔 여의도 GYM
글래드호텔 여의도 GYM
글래드호텔 여의도 GYM

 

 

저는 여의도 호텔하면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요

한번은 제가 체크아웃하면서 짐을 맡겨두고 다른 일정을 보고 와야했는데

시간계산을 잘못해서 돌아가는 KTX 를 타기 촉박한 시간이 되어버린 적이 있었어요

그때 직원분께서 호텔 입구까지 제 짐을 가지고 나와주셔서

지하철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호텔 앞에서 짐을 픽업! 바로 지하철을 타러 뛰어내려갔던 적이 있었어요
(물론 짐 확인표 확인 후 짐을 주셨어요 절차상 직원분의 잘못은 일절 없었으니 오해말아주세요 :) )
무례한 부탁이었는데도 해주실 수 있는선에서 최대한 배려해주신 덕분에 KTX 를 놓치지 않고 잘 탈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감사하네요🙇🏻‍♀️

글래드 여의도의 단점이라면, 강남이나 가로수길 같은 번화가로의 이동이 조금 먼 것?

목적지가 강남쪽이시라면 비추지만, 여의도 근처 출장객이시거나

이 근처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조용하고 참 좋은 호텔이었던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

 

 

 

글래드 호텔 강남 코엑스

가장 최근에 이용하게된 글래드 호텔이 바로 강남 코엑스 인데요 

글래드호텔 강남코엑스 는 얼마전 샤롯데씨어터에서 마리앙투아네트 공연을 보기 위해

서울을 방문했을 때 3박 4일간 묵게되었습니다. 

글래드 여의도 지점을 이용하기에는 강남까지의 이동이 부담이 되었기 때문에 알아보던 차에, 

삼성역(=코엑스) 에 강남코엑스 지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예약하게 되었어요. 

 

특유의 모던한 인테리어는 동일했고, 제가 예약을 잘못해서 트윈 객실을 고르는 바람에 

혼자서 투 베드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하하...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의 장점은 단연 위치 였어요. 

SRT 수서역이나 잠실과의 거리도 택시로 5,000~6,000원 정도로 가깝고, 청담동까지도 4,000원대,

그리고 코엑스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어서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등 쇼핑, 맛집이 한번에 해결되어 좋더라구요. 

 

이번에 코로나19 때문에 이동을 모두 TAXI 를 이용할 계획이었어서 이 점이 아주 큰 매력이었어요 

특히 샤롯데씨어터 까지 정말 가깝더라구요 (물론 이시국만 아니면 지하철로도 금방이에요)

 

아무래도 '스탠다드 트윈룸' 이기 때문에 여의도 지점에서 제가 묵었던 방보다는 조금 작은 느낌(?)이었는데요 

그래도 혼자 지내기엔 부족함이 없었고 두명이 묵기에도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 티 어메니티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스탠다드 트윈' 객실뷰

 

객실에서 내려다보는 뷰가 꽤나 근사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으로만 보던 대형 LED 전광판이 3박 4일 내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어메니티가 조금 빈약했다는 점

일회용품 사용자제로 어메니티를 로비에서 별도로 받아와야하는 시스템이었는데요, 

제가 받았던 샤워용품에 불량이 있었...어요
별도로 받아와야하는 건지도 나중에 알게되어서 3박 중 뒤늦게 딱 한번 받아온건데 불량이라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꼽자면 아무래도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호텔이다 보니, 

사이렌소리를 비롯한 차량 소음이 꽤나 들려왔던 것 같아요 제가 15층에 묵었는데도 그랬으니까 

아마 저층에 묵으시는 분들은 조금 더 들릴지 모르겠어요 

다만, 저는 잠귀가 어두운편이라 잠은 쿨쿨 잘 잤던...😜

 

오는 9월 15일에 다시 한번 뮤지컬 공연 관람차 서울에 갈 예정인데, 

한번 더 글래드호텔 강남 코엑스 를 이용해보려구요

이번엔 제대로 더블룸에 좀더 고층객실을 요청드려볼까 합니다🙏

 

3박4일을 묵으면서도 방안에만 있어서 기타 편의시설은 이용하지 못했는데

다음달 묵을때 이용할 수 있다면, 사진을 추가 업로드 해보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팁을 드리자면 글래드호텔은 특이하게도

호텔예약 어플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보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는 편이 더 저렴해요 

프로모션도 여러가지 하고 있어서 예약하시기 전에 공홈도 한번 들러 비교보시길 추천합니다. 

 

 

메종글래드 제주

마지막으로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돌아오는 마지막날 글래드호텔 제주도 지점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요 

이름이 조금 다르게 메종글래드 제주 였어요 

호텔 자체적으로 공항까지 픽업서비스를 하고 있고,

렌트를 하셨더라도 공항에서 꽤나 가까워서 마지막날 시간적으로여유를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글래드호텔로 지어진 호텔은 아니었는지, 

깔끔한 로비나 외관에 비해 객실은 꽤 낡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마도 (제생각) 중간에 호텔 이름이 바뀌면서 리모델링 or 개보수를 진행한게 아닐까 싶었어요 

최근에는 추가적으로 리모델링을 더 진행하였는지 공사소음에 대한 후기도 본듯 합니다. 

제가 이용했던 당시에는 그런 이슈는 없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 서울에서 이용했던 글래드 호텔들과는 달리 휴양지인 제주도 답게 실외 수영장이 있었구,

저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다음번에 묵게된다면 이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아직 약간은 쌀쌀한..? 그런 날씨였거든요)

 

메종글래드 제주 외관
메종글래드 제주 외관

 

메종글래드 제주 로비
메종글래드 제주 야외수영장
메종글래드 제주 객실
메종글래드 제주 객실뷰 : 면세점과 맛집이 근처에 있어 편리
메종글래드 제주 객실어메니티

 

어쩌다보니 총 3군데의 글래드 호텔을 묵어보면서 비교아닌 비교랄지, 후기를 남겨보게 되었는데요 

공통적으로 참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여서 꽤 마음에 들었고,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호텔마다 장점만 있는 호텔은 없다고 생각하고 약간씩의 아쉬운 점이 있기 마련인데, 

전반적으로 글래드호텔은 저에게 장점이 더 컸던 것같고 직원분들도 대부분.. 친절하셨어서 좋은 인상으로 남았습니다. 

 

앞으로도 제 여행과 출장에 좋은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모든 호텔 이용은 제돈제산으로 이뤄졌으며,

제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한 후기이므로 실제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